미국부동산, 아파트 건물의 이해

아파트 건물의 종류


로스 엔젤스 아파트 건물은 10 년 단위로 그 형태가 조금씩 다르다. 그리고 2 유닛 이나 4 유닛도 아파트 이긴 하지만 4 유닛 까지는 주택으로 인정을 받고 컴머셜로 인정 받기 위해선 5유닛 이상이 되야 한다.

고층 아파트
지진으로 인해 고층 아파트는 로스 엔젤스에 많지 않다. 한인타운에서는 윌셔가 인근에 몇개가 있다.

가든 타입 아파트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모든 아파트 형태가 여기에 속한다. 조닝에 따라 7 정도 까지가 범주에 속한다.

1920년대에는 세가지 건물 타입이 있다.
브릭 빌딩 브릭으로 지은게 특징이고 4층에서 7 정도 까지 인데 간혹 10 정도 되는 건물도 있다.
스터코 나무로 지은 건물에 석회를 입힌 타입인데 건물은 1920년대 건물은 파킹이 없다.
콩크리뜨, 철근 건물 원래는 1930년대 부터 본격적으로 고층으로 짓기 시작 했지만 20 년대에 지은 것도 있다.
건물이 단단해서 폭탄도 뚫지 못할 정도로 잘 지은 건물이고  80년대 투자가 들이 매입해서 수리가 되어 있다.  파킹은 부족하다.
1940년대의 건물은 후렌치 놀만디 스타일에 건물이 많다. 유럽의 모양을 만들고 방이 크고 넓다. 수리하면 아주 좋은 건물.
1950 년대 현대 모습으로 짓기 시작,  파킹은 반 뿐이 없다. 10 유닛 아파트 라면  파킹은 5 대만 마련되어 있다.
1960 년대 비숫 하지만 파킹이 제대로 있으면 60 년대 건물,
1970 년대 부터는 파킹을 지하에 파고 만들기 시작 했다.
지금까지 건물의 형태와 특징을 살펴 보았다.

가격 형성과 분석에 대한 것을 소개 해 드릴 예정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골프장 매물 안내

안녕하시죠?

한인타운 리스, 우리가 맡겠습니다!